31일 GS홈쇼핑에 따르면, 지난 27일 허태수 사장은 전사 송년모임을 갖고 인터넷 쇼핑몰 시장 등 신사업 확대를 비롯한 2008년 경영계획을 발표했다.
허 사장은 “업종 경계를 넘어서는 무한 경쟁 시대에 기존 고객의 가치에만 안주한다면 한계에 부딪힐 것”이라며 “중국 등 신흥 경제개발국으로의 추가 진출은 물론 디지털 케이블 TV나 IPTV 등 디지털 뉴미디어 채널을 통한 홈쇼핑 서비스 선점과 인터넷 시장 등 신사업을 적극 전개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업 안정화 단계에 접어든 중국사업은 현지법인인 충칭 GS쇼핑의 마케팅을 강화해 본격화할 계획이다.
한편, GS홈쇼핑은 2008년 경영계획으로 ▲신상품 개발과 마케팅 역량 강화 ▲고객서비스 경쟁력 강화 ▲신사업 적극 전개의 3가지 중점 추진 과제를 설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