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는 ‘IT로 싸게’ 풀어라

고3 고생 끝! 참느라고 힘들었지?
MP3플레이어가 3만원 미만 …IT제품 파격 할인
  • 등록 2006-11-20 오전 10:09:00

    수정 2006-11-20 오전 10:09:00

[조선일보 제공] “수학능력시험 준비로 쌓인 피로를 IT(정보기술)기기로 날려 보냅시다.”

온·오프라인 쇼핑몰이 수능이 끝나자마자 수험생을 겨냥한 IT 제품 판매전에 대거 나서고 있다. 그동안 수능 준비로 하고 싶은 일을 제대로 즐기지 못한 수험생에게 다양한 IT 제품을 저렴하게 장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 특히 올해는 논술고사를 준비 중인 수험생에게 외부에서도 동영상 논술 강의를 들을 수 있는 PMP(휴대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가 인기를 끌 전망이다.


▲ 사진 왼쪽부터 후지필름의 디지털 카메라, LG전자의 DMB 노트북PC, 디지털큐브의 휴대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삼성전자의 슬림형 휴대전화, 스페이스 사운드의 MP3플레이어

◆무턱대고 브랜드만 따지지 말자… 싸면서 기능 알찬 제품 많아

수능을 끝낸 10대에게 가장 인기있는 IT 제품은 MP3플레이어·디지털 카메라(디카)·PMP·PC 등이다. 실제로 테크노마트·하이마트 등 전자제품 유통점은 수능 시험이 끝난 뒤 MP3플레이어·디카 등을 구입하려는 10대들의 발길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용돈이 넉넉하지 않은 10대에겐 아무래도 가격이 저렴하면서 기능은 알찬 제품이 적당하다.

무턱대고 유명 브랜드 제품이나 기능이 많은 제품만 찾으면 나중에 후회할 수 있기 때문. 게다가 IT 제품은 가격이 워낙 급하게 내리기 때문에 조금만 기다려도 같은 비용으로 더 좋은 기능의 제품을 구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그런 점에서 유명 브랜드 제품이지만 오래 전 출시돼 유행이 조금 지났거나, 유명 브랜드 제품과 비교해 기능이나 디자인이 떨어지지 않는 중소기업 제품이 오히려 실속을 챙길 수 있다.

서울 테크노마트는 26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10대에게 MP3플레이어·디카·PMP 등 20여 개 IT 제품을 5~1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연다. 또 휴대전화를 구입하는 수험생에겐 관련 액세서리를 공짜로 준다.

하이마트도 이달 말까지 수험생을 대상으로 인기 디지털 가전제품을 최고 20% 할인 판매한다. 500만화소급 캐논 디카와 코원 1GB(기가바이트) MP3는 할인율이 20%이며, 데스크톱PC와 노트북PC는 3% 깎아 준다.

◆온라인 쇼핑몰·게임업체도 세일… 500만화소 디카 12만원대

온라인 쇼핑업체인 옥션은 23일까지 18~23세 회원에게 할인 쿠폰을 주는 ‘수능 해방의 날’ 이벤트를 연다. 또 MP3플레이어는 스페이스사운드·소데스·엑스톤 등의 회사가 만든 제품을 3만원 미만 가격에, 디카는 500만화소급 제품 기준으로 니콘 12만원대, 삼성케녹스 18만원대에 구할 수 있다.

G마켓·인터파크·디앤샵·KT몰 등의 온라인 쇼핑몰도 수험생을 대상으로 각종 IT 제품을 싸게 파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테크노마트 박상후 팀장은 “수험생들은 시험이 끝났다는 생각에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나 비교 없이 구매에 나서는 경우가 없지 않다”면서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용도가 무엇인지 판단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말했다.

온라인 게임업체도 수험생을 대상으로 게임 이용료 등을 깎아주는 행사를 잇따라 열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다음달 15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하는 이용자에게 리니지 7일 무료 이용권을 주고, 추첨을 통해 유럽 배낭 여행의 기회와 장학금을 준다. 넥슨 역시 자사의 온라인 게임을 이용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중국 여행 상품권이나 사이버 머니 1만원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조보아, 섹시美 대폭발
  • 핫걸!
  • 시청역 역주행
  • 작별의 뽀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