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쓰피릿’은 LG유플러스의 마케팅 활동과 홍보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하며 Z세대 자문단과 크리에이터 역할을 수행하는 대학생 외활동 프로그램이다.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로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유쓰(youth)만의 정신(spirit)으로 도전하는 20대’를 대상으로 한다. 유쓰피릿 14기는 8월 9일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발대식을 거쳐 약 5개월 동안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국내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으로, 인스타그램 공개 계정을 보유한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특히 디지털 콘텐츠 기획·제작 능력을 가진 학생들이나 마케팅, IT, 테크 분야에 관심이 있는 지원자들이 우대된다.
LG유플러스는 유쓰피릿 활동을 완료한 전원에게 공식 수료증을 제공할 예정이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추후 LG유플러스의 신입채용에서 서류전형 면제 혜택 및 면접 시 인성 영역 가산점이 부여될 예정이다.
강윤미 브랜드전략팀장은 “유쓰피릿은 Z세대와의 소통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이해하고 고객이 원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대학생들의 성장을 도모하고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