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기간은 4월 30일까지며, 교육은 5월 12일부터 6월 30일까지 총 7주간 진행될 계획이다. ‘세상 사회적기업 스쿨’은 우수한 사회적기업가를 양성하고자 SK그룹과 사회적기업 전문기관이 연계한 사회적기업 교육프로그램. 2009년 문을 연 이래 현재까지 650여명이 수강하면서 국내 대표적인 사회적기업가 양성 과정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세상 사회적기업 스쿨’은 서울, 대전, 대구, 부산, 전주 등 5개 지역에서 개최되며, 사회적기업을 운영하고 있거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생은 사회적기업가 정신, 사회적기업에 대한 이해 및 관심 등을 기준으로 서울지역 100명을 포함해 총 30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
‘세상 사회적기업 스쿨’은 예비 사회적기업가들을 위해 사회가치 및 사회적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수업은 분야별 전문가 강의를 비롯해, 토크콘서트, 주제 워크샵, 사회적기업 현장 방문 등 다양한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비즈니스 모델 수립 교육을 통한 전문가 멘토링으로 수강생들에게 사회적기업 설립 및 운영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향후에는 ‘네트워킹 데이’를 통하여 수강생들끼리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 사회적기업가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앞으로도 SK는 열정과 역량을 보유한 사회적기업가에 대한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투자를 확대하여 우리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효율적이고 혁신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2년 ‘세상 사회적기업 스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상’ 홈페이지(www.se-sang.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관련기사 ◀
☞SK건설, 2년만에 `A+`로 상향..1000억 회사채 발행
☞"쏘나타에 휘발유 섞어 넣어도 연비나 배출가스 문제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