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국내 항공 부문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국내선 비즈니스클래스, 무착륙 관광 비행 상품 등 새로운 여행 패러다임 제시
ESG 경영 강화, 단계적 운항 정상화 통한 엔데믹 전환 대비
  • 등록 2022-04-26 오전 8:23:28

    수정 2022-04-26 오후 2:39:51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아시아나항공(020560)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작년에 이어 ‘국내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아시아나항공이 2022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내 항공 부문’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아시아나항공 정성권 대표이사(오른쪽 두번째)가 26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2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 참석해 한국생산성본부 안완기 회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26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2년도 NCSI 시상식에서 ‘국내 항공 부문’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1998년부터 매년 실시된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국내 항공 부문’에서 총 22회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국내선 비즈니스클래스 운영 △아시아나 케어+ 통합 방역/예방 프로그램 △테마별 컨셉의 무착륙 관광비행 상품 등 변화한 고객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해 새로운 여행 패러다임을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방역/예방 활동 및 항공기 안전 정비 강화 △전담 조직 신설 통한 ESG 경영 강화 △단계적 운항 정상화 등을 통해 엔데믹 전환에 따른 항공 수요 변화에 맞추어 고객 안전과 편의를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성권 아시아나항공 대표는 “코로나19로 온 국민이 힘든 상황 속에서도 2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하게 되어 감격스럽다”며 “아시아나항공을 믿고 선택해주신 고객들의 일상 회복을 위해 본격적인 여객 운항 재개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로, 항공 부문의 경우 최근 1년 사이 동일 항공사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한,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2022년 1월부터 3월 중순 까지 일대일 개별면접 방식으로 조사가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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