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씨즈는 삼양그룹의 대표적인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으로 2017년 시작해 올해 7기를 맞았다. 씨앗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씨드(seed)에서 이름을 따와 작은 씨앗이 큰 나무로 성장하듯 잠재력을 지닌 대학생들이 크게 성장하길 바란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7기 삼양씨즈에는 전국의 대학생 600여명이 지원해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32명의 대학생이 선발됐다. 선발된 학생들은 임직원과의 멘토링, 쿠킹클래스, 사업장 견학 등 삼양그룹에서 제공하는 무상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2개월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삼양그룹을 홍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며 3년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된 이번 발대식은 삼양그룹 임직원 대표의 축사를 시작으로 임명장 수여, 서포터즈 활동 및 팀 소개, 특강, 레크리에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마케팅·콘텐츠 전문가 그룹 ‘대학내일’의 한문규 파트장과 구독자 215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오세형 PD가 ‘플랫폼 특성에 맞는 콘텐츠 기획’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삼양씨즈 7기에 선발된 김승근(중앙대 식품공학전공 4학년)씨는 “이번에 삼양씨즈로 선발돼 삼양그룹이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과 ESG 활동을 경험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며 “삼양그룹 홍보대사로서 진정성 있는 콘텐츠로 회사의 대외 이미지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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