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코트라는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와 함께 오는 7일부터 2주간 세계 최대 온라인 뷰티 박람회 ‘위코스모프로프’(WeCOSMOPROF)에 국내 기업 102개사로 구성된 한국관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한국관에는 △화장품 44개사 △스파·뷰티 26개사 △OEM(주문자 상표 부착생산)·ODM(제조업자 개발생산) 15개사 △헤어 11개사 △그린·오가닉 3개사 △네일 3개사 등이 참가한다.
코트라는 국내 기업들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랜딩페이지(검색 엔진, 광고 등을 경유해 이용자가 최초로 보게 되는 웹페이지) 운영 △웨비나(웹+세미나) 개최 △국내기업과 바이어 간의 화상상담 지원 등 다양한 연계사업을 추진한다.
위코스모프로프는 세계 최대 뷰티 전시회인 ‘코스모프로프’(COSMOPROF)가 코로나19로 오프라인 개최가 불투명해지자 지난해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된 전시회다. 약 500개사가 참가하고 5만명 이상의 참관객이 접속할 예정이다.
코트라는 전시회 기간 웨비나를 열어 K뷰티 홍보를 추진, 바이어들의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국내 뷰티산업 전문가가 연사로 나서 △K뷰티 시장 및 유통 트렌드 △한국 화장품 관련 규제정책 △OEM·ODM 산업 현황 등을 주제로 설명한다.
류재원 코트라 무역투자기반본부장은 “K뷰티는 하나의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며 “해외 전시회를 우리 뷰티 산업의 홍보기반으로 활용해 우리 기업의 수출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