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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저녁시간대(오후 6~9시) 발생한 도시락 매출이 하루 도시락 매출의 22.1%를 차지해 점심시간대(정오~오후 3시) 도시락 매출 비중(22.2%)과 0.1%포인트(p) 차이로 좁혀졌다.
점심시간 도시락 매출 비중은 지난 2014년 21.1%에서 올해 22.2%로 1.1%p 신장한 반면, 저녁시간 도시락 매출 비중은 지난해 처음으로 20% 선을 돌파한 후 꾸준히 증가해 같은 기간 동안 3.4%p나 늘었다.
CU는 최근 업계에서 푸짐하고 다양한 도시락을 선보이면서 저녁으로도 편의점 도시락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아울러 주 52시간 근무제도 증가 요인 중 하나로 추정된다. 여유 시간이 늘어나자 저녁식사를 간편하게 해결하고 취미활동이나 자기계발에 집중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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찜닭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안동식 찜닭 주먹밥(1,500원)’과 ‘안동식 찜닭 김밥(2,500원)’도 같은 날 선보인다.
‘안동식 찜닭 주먹밥’은 진한 풍미를 낸 가쓰오 양념밥에 부드러운 닭다리살을 토핑했으며, ‘안동식 찜닭 김밥’은 향긋한 깻잎과 무색소 단무지, 당근 등으로 알록달록한 색감과 영양까지 챙겼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최근 편의점 도시락 구매 형태가 전 연령층과 전 시간대로 넓게 확대되고 있다”며 “CU는 누구나 맛있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품으로 고객들의 든든한 삼시세끼를 책임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