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도도 포인트는 2012년 4월 출시 이후로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2015년 12월 말 기준 도도 포인트는 한국과 일본 5500개 매장에서 600만 명이 적립을 경험하고 있다.
도도 포인트 적립고객은 전년대비 2배 증가해 6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대한민국 경제활동인구 4명 중 1명에 상응하는 수치이다. 특히 전체 적립고객 중 여성 비율이 71%로 남성보다 2.4배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연령별로는 남성과 여성 고객 모두 20대(40%, 49%)의 적립이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는 30대(35%, 24%) 적립이 많았다.
특히 지난 5월 일본 진출에 성공한 도도 포인트는 현재 도쿄, 홋카이도 등 100개 매장에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한편 도도 포인트는 매장 계산대 앞 태블릿에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포인트가 적립되는 서비스다. 나아가 적립고객 자동분석, 맞춤고객 쿠폰발송 등의 마케팅 도구를 함께 제공하며 고객관리 솔루션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