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광고, 올해도 'No.1'

'2012 대한민국 광고대상' 3개 부문 총 6개 상 수상
아프리카 나이로비 취항 '케냐 광고' 4개 상 수상
  • 등록 2012-11-08 오전 9:35:22

    수정 2012-11-08 오전 9:35:22

[이데일리 서영지 기자] 여행 감성을 자극하는 아이디어와 독특한 콘셉트의 대한항공(003490) 광고가 다시 한 번 인정 받았다.

대한항공은 지난 7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한국광고협회 주관으로 열린 ‘2012 대한민국 광고대상’ 시상식에서 라디오와 인쇄부문 대상을 비롯해 라디오, TV 부문 금상 등 3개 부문 6개 상을 받았다.

▲조현민 대한항공 광고 담당 상무(왼쪽)가 이문규 한국광고학회 회장(가운데), 이광림 HS Ad 전무와 함께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항공 제공


‘그때 캐나다가 나를 불렀다’ 라디오 광고는 캐나다로 여행하고 싶은 사람들의 희망을 연령대별로 적절히 묘사해 감성적인 측면에서 전달력이 매우 뛰어났다는 평을 받으며 대상작에 선정됐다.

대한항공이 동북아 최초 아프리카 나이로비 취항을 계기로 제작한 케냐 광고는 생생한 사진과 재미있는 구성으로 다소 멀리 느껴졌던 아프리카를 우리 곁으로 끌어들인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아프리카를 매력적인 관광지로 알리기 위해 온라인에서 개최한 ‘지상 최대의 퀴즈쇼’에 참여를 유도하는 ‘케냐-참여유도캠페인’은 인쇄부문 대상을, ‘케냐-지상 최대의 쇼’는 TV 부문과 라디오 부문 금상을 ‘케냐-인비테이션’은 인쇄부문 은상을 받는 등 케냐광고가 3개 부문에서 4개의 상을 받았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도 인쇄부문 대상 등 총 5개 부문 9개 상을 받은 바 있다.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국내 신문, 방송, 온라인 매체를 대상으로 한 해 동안 진행된 광고 중 최고를 가리는 시상식으로 올해 19회째를 맞았다.

올해는 8개 일반부문(영상, 라디오, 인쇄, 옥외, 디자인, 프로모션, 통합미디어)과 9개 특별상 부문(영상기법, 이미지기법, 신유형광고, 해외집행광고, 공익광고, 지역광고, 광고의 날 캠페인, 심사위원 특별상, 광고인이 뽑은 모델상)에 총 927편의 작품이 응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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