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부문은 전점포가 고른 성장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고마진 패션·잡화 카테고리 매출 비중이 상승하면서 영업이익 증가율은 47%(86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했다.
그는 “더현대점이 흑자전환을 이어갈 듯 하고, 온라인 사업은 각종 프로모션 축소로 연간 100억원 이상 이익 개선에 기여할 것”이라고 짚었다.
그는 “2분기에는 국산 화장품 매출 비중이 상승하면서 수익성이 전년 동기대비 떨어졌는데, 3분기는 전년도와 유사한 수준까지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브랜드 교체 작업은 목표치 46개 가운데 12개가 입점했다”면서 “글로벌 여행이 재개되면서 2023년 상반기에는 마무리 될 듯 하다”고 말했다. 또 인천공항 면세점은 임차료 부담이 완화되면서 소폭 이익이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이 지난 16일 기업분할과 지주회사로 전환을 공시한 데 대해서는 기본적인 사업방향이나 배당정책, 기업가치는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그는 “2023년 3월 1일 분할하고, 4월10일 재상장 예정”이라며 “재상장 후에는 대주주 현물출자와 유상증자(현대백화점홀딩스) 등의 과정을 거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