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셈스, 접착제 필름이 성장 견인…3분기부터 수익성 개선

[주목!e스몰캡]
2월 초 코스닥 입성 후 주가 한때 1만9000원 육박
2분기 실적 발표 후 주춤
"영업이익률 3분기부터 개선 전망"
  • 등록 2022-08-27 오후 2:25:12

    수정 2022-08-27 오후 2:25:12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올해 2월 초 상장한 아셈스(136410)가 2분기 실적 발표 이후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영업이익률이 13%대에 그치면서 투자심리가 위축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IBK투자증권은 27일 아셈스에 대해 최근 화학제품들의 가격 안정화를 고려한다면 3분기 이익률은 다시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채윤석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아셈스 영업이익률이 13.6%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포인트(p) 감소한 것은 주요 원재료인 화학제품의 가격 변동과 재고(원재료) 확보에 의한 영향으로 추정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지난 2월 초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 아셈스는 2003년 설립된 친환경 접착 소재 기업으로 인체와 환경에 무해한 무용제 접착 필름을 개발하고 있다. 이외에도 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만드는 무수염색사, 통기성과 유연성을 모두 확보한 원단인 제이-웹(U-web) 등을 개발했다.

지난 1월 기관 투자자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예측에서 경쟁률 1618.3대 1,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을 2435.07대 1을 기록한 데 이어 상장 첫날 공모가(8000원)보다 68.75% 오른 1만3500원을 기록했다. 이후 주가는 상승세를 타며 지난 4월 하순에는 장중 1만8900원을 찍기도 했으나 이달 중순 실적 발표 후 1만5000원대로 떨어졌다.

아셈스 2분기 영업실적은 매출액 132억원, 영업이익 18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9.0%, 2.8% 증가한 규모다. 누적 실적 기준으로는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31.4%, 24.4% 늘었다.

채 연구원은 “2분기 아셈스 매출은 접착제 필름 72%, 자동차 원단 17%, 기타 11%로 구성되는데, 접착제 필름 부문의 성장이 전사 실적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접착제 필름 매출액은 9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3.9% 늘었다.

그는 “무이형지 타입은 여전히 고객사 내 독점적 지위를 유지 중인 것으로 판단된다”면서 “자동차 원단부문에서는 헤드라이너 관련 신규 매출 지연되었으나, 자동차 실내 공기질 규제 강화를 고려한다면 차기 신모델 차량에 채택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아셈스의 신사업이 향후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재평가)의 트리거(방아쇠)가 될 것으로 판단했다. 그는 “무수염색사의 경우 진공 전이 방식 염색으로 폐수가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염색사로 글로벌 스포츠웨어 기업과 샘플 테스트 진행하고 있으며 글리터 시트는 의류부자재용 필름으로 크리컷에 공급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오로라(AURORA) 프린팅은 A사 축구화에 적용되고 있으며, U-web도 핫멜트 접착 코팅사를 제직한 직물로 샘플 테스트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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