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이블컴퍼니-한국무역협회, '중국 타오바오 라이브커머스 특별전' 개최

  • 등록 2021-10-25 오전 9:00:16

    수정 2021-10-25 오전 9:00:16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비에이블컴퍼니는 최근 중국시간으로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자사가 주관하는 ‘2021 중국 타오바오 라이브커머스 특별전’의 K-브랜드 단독 라이브방송 행사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제공=비에이블컴퍼니)
세계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소비문화가 확대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세계 1위 소비 시장인 중국 온라인 시장을 타켓으로 K-브랜드 25개 사 중국 타오바오라이브 커머스 특별전이 개최됐다. 이번 특별전 방송은 한국무역협회 Kmall24에 입점된 K-브랜드사를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뷰티, 패션 등 다양한 국내 상품들을 중국 소비자에게 선보였다.

이번 특별전 라이브 방송을 맡은 왕홍(중국 인플루언서) 쵠푸라다더미펑이 맡았다. 그는 중국 타오바오 라이브 플랫폼 내 팔로워 193만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뷰티, 패션, 생활용품, 키즈 등 다양한 상품군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적이 있는 베테랑 왕홍이다.

강다해 비에이블컴퍼니 대표는 지난 21일 “국내 처음으로 K-브랜드 25개사 단독 구성을 통해 하는 특별전인 만큼 K-브랜드 제품 매출 증대 및 브랜드 홍보 성과가 중국 시장 내에 이뤄지길 기대해 본다”라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중국 알리바바 타오바오라이브 공식방송기지로 선정된 한국법인 비에이블컴퍼니는 K-브랜드 공식 서플라이어로서 국내 브랜드를 중국 소비자에게 연결하는 빅데이터 기반 중국 라이브 커머스 중개 플랫폼 ‘라이브힛’을 운영 중이다.

업체 관계자는 “K-브랜드들의 중국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효율적 성과를 위해 빅데이터 기반 검색 및 추천 시스템 서비스를 개발하여, 왕홍과 K-브랜드 상품과의 미스 매칭을 최소화하여 K-브랜드를 중국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히트 브랜드로 만들 계획”이라며 “비대면 온라인 유통 방식인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K-브랜드 해외시장 판로 확대 기회 제공과 국내 경제 성장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오늘도 완벽‘샷’
  • 따끔 ㅠㅠ
  • 누가 왕인가
  • 몸풀기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