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슬카 등 자동차 문화를 봤다"..서울오토살롱 폐막

작년보다 2만명 더 방문..총 12만명 찾아
자동차 튜닝 등 자동차 문화 대중화에 기여
  • 등록 2011-07-11 오전 9:40:41

    수정 2011-07-11 오전 9:45:18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올 해로 9회 째를 맞이하는 서울오토살롱·오토서비스가 국내 자동차 문화를 한 단계 성숙시키며 11일 폐막했다.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튜닝 서비스 시장이 활성화돼 있지 않다. 나 만의 차를 갖고 싶다는 욕구는 많지만, '튜닝'='불법'이란 인식이 큰 것. 이런 가운데 매년 열리고 있는 서울오토살롱·오토서비스는 침체된 국내 자동차 애프터마켓 서비스 시장을 활성화시킬 기폭제 역할을 하고 있다.

올 해 열린 행사 역시 지난 해보다 2만명이 더 전시장을 찾아 총 12만 여명이 관람, 슈퍼카, 튜닝카 등 드림카에 대해 관심을 보였다.

올해 최고의 인기를 누린 전시품은 단연 슈퍼카, 머슬카 등 국내 희귀한 고성능 차량이 전시된 수입차 특별관. 이중 600마력의 고성능 튜닝 차량인 칼슨 CK63RS와 닷지 바이퍼 SRT10, 전세계 한정 생산된 로터스 엑시지 S(Exige S)와 로터스 2-일레븐(2-Eleven)등이 관심을 끌었다.

▲ 콜벳 Z06


                            아울러 RC카, 레이싱 게임 등 체험행사가 늘어 주말을 맞아 가족 단위 관람객이 전년보다 크게 증가했다.

전시를 주최한 서울메쎄 박병호 대표이사는 "올해는 다양한 자동차 문화를 선보이는 것과 동시에 직접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는 것도 목적이었다"면서 "관람객들에게 차량 관리 노하우를 전수할 수 있는 부대행사들이 좋은 평가를 얻은 만큼 내년도에도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강해 내실있는 전시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올해는 틴팅 시공 경연대회인 ‘틴트오프코리아 페스티벌’, ‘자동차 정비기능경연대회’, ‘튜닝발전 세미나’ 등 전문 지식을 관람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부대행사들이 개최됐다.

자동차 서비스 관련 전문 전시회인 ‘서울오토서비스’는 자동차 서비스 산업 활성화를 위해 실시한 구매 상담회에 이틀 동안 총 25개사가 참가해 185건의 구매 상담이 이뤄졌다.

내년 서울오토살롱·서울오토서비스도 7월에 코엑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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