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마녀공장(439090)은 다음달 26일 친환경 아웃도어 커뮤니티 ‘클린하이커스’ 및 환경재단과 함께 ‘2024 함께줍깅’ 플로깅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함께줍깅은 마녀공장 사회공헌사업(CSR)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플로깅 캠페인이다. 202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회차를 맞았다. 오는 10월까지 세 달간 진행되는 함께줍깅의 테마는 ‘클린 하이킹’(하이킹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다.
이번 함께줍깅 행사는 클린하이커스와 마녀공장 임직원, 고객들이 동참해 서울 은평구 봉산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들은 다음달 9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마녀공장은 다양한 고객 이벤트도 준비했다. 앞으로 약 한 달간 플로깅 독려 차원의 ‘함께줍깅 키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함께줍깅 키트는 마녀공장 비건 선크림과 젖은 쓰레기를 담을 수 있는 드라이 백·장갑으로 구성됐으며 선착순 500명에게 증정 예정이다.
또한 ‘산을 지키기 위한 실천’을 주제로 댓글을 남기면 개당 30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기부 댓글 이벤트와 추첨을 통해 ‘트래킹 매트’를 증정하는 SNS 인증 이벤트도 마련됐다.
마녀공장 관계자는 “함께줍깅 행사는 강·바다에 이어 산에서 정화 활동을 실천하는 클린 하이킹을 펼칠 예정”이라며 “다양한 동식물의 삶의 터전이 되는 산을 지키고 보호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