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를 활용한 새로운 인디게임 축제,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의 사전등록이 시작됐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21 인디크래프트’는 지난 3일 국내부문 41개사, 커뮤니티 부문 4개사를 최종 선정하며 온라인 가상게임쇼 전시참여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5월 26일(수)부터 30일(일)까지 24시간동안 진행되는 온라인 가상게임쇼는 국내외 글로벌 게임유저 및 게임산업 관계자를 맞이하기 위해,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 사전등록 페이지’를 오픈했다.
온라인 가상게임쇼에는 45개의 국내 인디게임과 더불어, 해외 인디게임도 전시된다. 특히 대만의 ’타이페이게임쇼’, 중국의 ‘We Play’, 등의 해외 게임쇼 홍보관 참여 뿐 아니라 ‘호주의 ‘IGEA(Interactive Games&Entertainment Association)’, ‘아르헨티나 무역투자진흥원’ 등 다양한 해외 기관과이 협력을 통해 현지 우수한 인디게임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텍스트챗/보이스챗을 통해 아바타간 실시간 소통을 할 수 있는데, 텍스트는 영문 번역이 되어 해외 유저와 국내 게임개발사 간 소통이 자유롭게 될 수 있도록 했다.
부스별 보이스챗 기능을 도입하여 게임유저 또는 퍼블리셔 등 비즈니스 미팅 등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배려했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 사전등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관련 등록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디크래프트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행사 및 이벤트 등 자세한 내용이 안내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