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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유통군의 RMN은 계열사 온·오프라인 채널과 고객 트래픽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시스템을 구현할 계획이다. 계열사 통합 RMN 플랫폼을 연내 론칭하고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수익성 확대의 동력으로 삼아 지속 성장을 이뤄 나가겠다는 목표다.
롯데 유통군은 백화점, 마트, 슈퍼, 롯데온, 하이마트, 세븐일레븐 등 사업부별로 흩어진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의 리테일(소매) 미디어 환경을 통합, 롯데 유통 계열사 고객들에게 초개인화 된 맞춤형 쇼핑 환경을 제공할 방침이다.
통합 플랫폼은 롯데 유통군의 다양한 채널에 광고를 손쉽게 집행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기존엔 각 계열사별로 별도 계약을 통해 광고를 집행해야 했지만 앞으론 단일 계약으로 여러 채널 및 미디어에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다.
또 고객 행동 분석을 통한 정교한 타깃팅과 도달률 확대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효율적인 비용 집행이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더불어 상품의 노출 횟수, 구매건수, 수익률 등 성과를 분석하고 해당 데이터를 제공해 효율성 검증까지 가능한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 유통군은 RMN 사업 가속화를 위해 지난달 마케팅테크 및 애드테크 솔루션 기업인 미국의 엡실론과 RMN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롯데 유통군과 엡실론은 공동으로 시스템 개발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존 줄리아니 엡실론 최고경영자(CEO)는 “롯데 유통군과 협력해 혁신적인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를 개발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엡실론의 최첨단 기술과 데이터 역량을 롯데의 유통업 역량과 결합,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