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7월까지 건강기능 매출 124% 증가”

비타민류 매출 비중 2020년 12.9%→53.1%로 껑충
  • 등록 2024-08-15 오전 10:43:43

    수정 2024-08-15 오전 10:43:43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편의점 CU는 올해(1~7월) 건강기능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4.4%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측은 과거 중·장년층이 주로 구매하던 건강기능 상품 수요가 최근 2030 고객까지 확대됐기 때문이라고 봤다. 주로 온라인이나 드럭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던 상품을 편의점에서 찾고 있다는 설명이다.

CU는 또 최근 5개년간 건강기능 카테고리 상품 매출에서 올해 비타민류 매출 비중은 53.1%로 과거 매출 대부분을 차지했던 홍삼류(46.9%)를 제쳤다고 소개했다.

홍삼류는 비중이 2020년 87.1%를 기록했지만 2021년 77.3%, 2022년 75.3%, 2023년 70.8%로 감소하다가 올해(1~7월)는 46.9%까지 줄었다.

반면, 비타민류는 비중이 2020년 12.9%에 그쳤지만 2021년 22.7%, 2022년 24.7%, 2023년 29.2%를 기록하다가 올해는 편의점 건강기능 카테고리 왕좌에 올랐다.

올해(1~7월) 홍삼류 매출은 2020년 동기간 대비 63.0% 오르는데 그쳤으나 비타민류는 같은 기간 6381.6% 상승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런 매출 지수 변화는 정제와 액상을 합친 이중제형 상품 덕분”이라며 “정제와 액상을 분리하는 이유는 영양소마다 체내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을 최대화할 수 있는 제형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중제형은 뚜껑을 따서 정제를 꺼낸 후 하단의 액상 뚜껑을 열어 함께 섭취 가능한 상품이다. 이중제형 상품은 별도 음료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홍명보 '흥민아, 고생했어'
  • 첫 우승 눈물
  • 동전이?
  • 청량한 시구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