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비서 서비스는 국세 고지서 발송 안내와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 건강검진일 등 약 52종의 생활밀착형 행정정보를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SK텔레콤 PASS 앱 메인 화면에서 ‘전자문서’ 버튼을 누른 뒤 정부 전자문서지갑과 모바일지갑 약관에 동의하고, 모바일지갑 화면 위 ‘국민비서’ 버튼을 누르면 된다.
SKT ‘PASS(패스)’는 국민비서 외에도 ‘PASS전자문서’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PASS전자문서는 주민등록표등본 등 총 58종의 정부 전자증명서를 모바일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해당 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프린터 없이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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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SKT 고객은 대리점을 방문했을 때 PASS전자문서를 통해 주민등록표 등·초본이나 병적증명서 등 전자증명서를 제출하면 명의변경(개인 간), 요금제 변경(결합상품, 군요금제), 장기일시정지(군입대), 미성년자 법정대리인 변경 등의 업무 처리도 할 수 있다.
현재 PASS 앱의 가입자 수는 통신 3사 기준 약 3600만명으로 이중 SKT PASS 가입자는 약 1800만명, 모바일신분증 고객은 통신 3사 합산 600만명에 달한다.
이와 함께 4월 20일부터 SKT PASS 또는 이니셜 앱에서 정부 전자증명서가 발급될 때마다 행복크레딧 100 크레딧을 적립해 기부한다. ‘행복크레딧’은 SKT가 운영하는 ESG 포인트 기부 프로그램이다.
오세헌 SKT Web3 CO 담당은 “PASS 국민비서 서비스는 사용자가 필요한 생활밀착형 정보를 확인하고 일정을 챙기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며 “SKT는 향후 다양한 인증, 전자문서 서비스 출시를 통해 고객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