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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된 ‘라 크라사드 까베르네 시라’(이하 라 크라사드)와 ‘꼬모 3종’이 큰 호응을 얻으며 12월 들어 하루 평균 1만병 이상 판매되고 있으며, 특히, 라 크라사드는 일평균 4200병이 넘게 팔리며 이마트24 와인 판매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12월 마지막주에 한 달 와인 판매량의 50%가 몰려있는 것을 감안하면 올해 누적 170만병 판매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와인은 과거 특별한 날 고급 레스토랑이나 바에서 마시는 비싼 술, 와인에 대해 해박한 사람들이 지식을 나누며 즐기는 술로 여겨지며, 전문매장이나 백화점에서 구매해야 할 것 같은 이미지가 강한 주류였다.
하지만 대형마트, 편의점 등 유통채널에서 알뜰한 가격의 와인을 선뵈며 와인 대중화를 선도했다.
이러한 사회분위기에 맞춰 이마트24가 지난해부터 늘려온 주류특화매장이 현재 전체점포의 절반 수준인 2400여점까지 확대됐다. 이마트24 주류특화매장은 기존 4~5종에 불과했던 편의점 와인을 숍인숍 수준인 수 십종으로 확대한 새로운 모델이다,
백지호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이마트24는 지난해부터 접근성이 뛰어난 오프라인 인프라를 갖춘 편의점의 특성에 맞춰 와인을 강화해 왔다”며 ”앞으로도 와인을 비롯해 가맹점과 고객들에게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