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계에서는 이달 매각작업을 시작으로 연내 숏리스트(적격인수 후보자) 선정 이후 최종 원매자를 결정한 뒤 내년 1분기 안에 매각 절차를 끝낼 것으로 보고 있다.
W컨셉은 SK네트웍스 사업부에 있다 2008년 분사한 이후 IMM 프라이빗에쿼티(PE)가 2017년 약 612억원에 인수했다. 투자업계에서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평가를 받은 무신사에 이어 온라인 패션 플랫폼 2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는 게 강점으로 꼽힌다.
실제로 W컨셉은 비대면 소비 트렌드 가속화에 힘입어 어플리케이션(앱) 다운로드 수(지난달 기준)가 전년 대비 93% 증가했다. 같은 기간 신규회원 수도 31% 늘었다. 기존 타깃층인 20~30대 외에도 구매력을 갖춘 40~50대의 가입자 수가 두 배(97%) 늘어난 점이 고무적이라는 평가다.
다만 W컨셉의 성장세를 숫자로 증명해야 한다는 과제도 남아 있다. 한국기업평가에 따르면 W컨셉코리아의 매출액(연결기준)은 2017년 294억원에서 지난해 525억원으로 2년 새 79%나 증가했다. 반면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6억5700만원에서 43억9500만원 손실로 돌아서며 올해 수익성 반등이 필요한 상황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비대면 쇼핑이 늘며 언택트 기업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점은 매물가치 평가에 긍정적 요인이다”면서도 “올해 실적에서 반등 흐름을 보이는 것이 매각전 주요 변수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