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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대의 대체불가능토큰(NFT)마켓플레이스인 팔라(Pala)가 내년 화두로 ‘NFT 대중화’를 선언했다. 팔라는 인공지능(AI) 기술업체 알체라와 네이버 자회사인 스노우가 합작해 만든 조인트벤처다. 스노우는 자회사(네이버Z)를 통해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운영하고 있다.
팔라는 △2023년 1분기부터 NFT 마켓 및 런치패드에 폴리곤(Polygon)체인을 확장하는 등 멀티체인 전략을 본격화하고 △NFT마켓을 공식 런칭해 수수료 적용과 함께 자체 멤버십 제도인 ‘팔라 소사이어티(Pala Society)’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팔라 제이슨 표 대표는 “팔라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시장적합성(Product Market Fit)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NFT에 더욱 집중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팔라는 또, 빗썸의 모바일지갑 자회사 ‘로똔다(Rotonda)’의 부리또 월렛, 안랩 블록체인 컴퍼니의 ABC 월렛 등 디지털 자산 지갑 연동도 확대하고 원화 결제 지원을 통해 NFT 진입장벽을 낮출 예정이다.
NFT 마켓인 팔라스퀘어(PalaSquare)는 팔라로 서비스명이 바뀌어 2023년 공식 런칭한다. NFT 판매수수료 100% 환급 이벤트는 종료되고 수수료 정책은 추후 공개할예정이다.
글로벌 보안 커스터디 솔루션 업체 비트고(BitGo), NFT 데이터 분석 플랫폼 NFTGo, 애니모카와 큐브엔터테인먼트의 합작사 애니큐브(AniCube), 다날의 글로벌 커뮤니티형 메타버스 플랫폼 제프(GEFF), 와인 NFT 투자 은행 뱅크오브와인(Bank of Wine), 보그코리아, 지큐코리아, 마리끌레르 코리아와 KT 민클, 프린트베이커리, 링거스튜디오 등과 제휴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