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대학생 연합 IT벤처 창업동아리 SOPT가 17일 ‘Bring IT : 새로운 세상을 여는 열쇠’라는 슬로건으로 제 10회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SOPT(http://sopt.org)는 17일 서울 광화문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빅데이터와 보안을 통해 살펴보는 IT의 흐름’을 주제로 SCON(Sopt Conference 10th) IT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본 행사에는 초청강연뿐만 아니라 참여자들 간의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초청강연에서는 빅데이터와 데이터마이닝으로 본 IT 트렌드, 빅데이터를 사용하는 핀테크, 클라우드 컴퓨팅의 증가에 따른 보안 시장의 증가 등을 다룰 예정이고 한국외국어대학교 통계학과의 최대우 교수,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사이버보안연구본부의 최대선 연사, 사이버 사령부 자문위원인 박찬암 연사가 진행할 예정이다.
SCON은 대학생이 주최하는 IT 최대 컨퍼런스로, 비영리, 무보수, 참여형으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IT서비스와 트렌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가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39242)를 통해 1월 16일까지 가능하다.
SCON 공식페이지: scon2015.tistory.com
SCON Facebook : facebook.com/scon.so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