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조영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노바렉스가 2분기 해외수출의 고성장으로 전사 실적을 견인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노바렉스는 연결 기준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2.6% 줄어든 760억원, 영업이익은 17.6% 감소한 7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이 예상한 57억원을 웃도는 수준이다.
조 연구원은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19.7%줄어든 549억원을 기록했는데 건기식 시장 위축 영향을 피할 수 없었다”면서도 “해외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115.7% 증가한 212억원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핵심은 높아진 GNC향 매출 규모가 지속할 수 있는지 여부”라며 “최근 중국 소비 둔화에 따라 건기식 또한 소비 위축 우려가 대두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하지만 그는 “높아진 GNC향 매출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중국 건기식 시장 내 GNC의 위상이 올라가고 있기 때문”이라며 “TMO그룹의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까지만해도 수입 건기식 브랜드 중 상위권은 고가 제품 라인업을 보유한 BOOMHUE, 펀리치가 차지했지만 점차 저가 라인업을 주로 보유한 브랜드의 순위가 상승하며 올해 6월에는 GNC가 수입 건기식 브랜드 중 2위를 기록했다”고 강조했다.
박 연구원은 “국내 건기식 소비 둔화에도 불구, 해외 수출이 급성장하며 펀더멘탈와 센티멘탈을 동시에 자극하고 있다”면서 “올해 해외 수출 비중 전망치는 26%로 작년(12%)보다 14%포인트 늘어날 것”이라며 “해외 수출의 마진은 국내보다 높
기에 수익성 개선도 빠르게 나타날 전망”이라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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