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장학재단 헬프데스크' 운영..조종인력 양성정책 Q&A

  • 등록 2018-05-07 오전 11:00:00

    수정 2018-05-07 오전 11:00:00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국토교통부와 한국공항공사는 항공장학재단 및 조종사 선(先)선발 후(後)교육 제도에 대한 궁금증 해결을 위한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하는 등 오는 8일부터 ‘항공장학재단 헬프데스크’를 정식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홈페이지 ‘Q&A’에는 항공장학재단 설립 및 운영 시기, 지원 대상, 지원 금액, 상환 방법 등이 안내된다. 선선발 후교육 관련 훈련생 선발 기준, 선발 인원 등이 게시된다. 한국공항공사에서 교육 진행 중인 제트전환과정의 모집 인원, 지원방법, 교육내용 등도 포함된다.

국토부 관계자는 “항공장학재단 설립준비단 발족 이후 조종사를 희망하는 학생들과 부모님들의 문의사항이 많았는데, 헬프데스크 운영이 이러한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장학재단 운영과 관련해 지원인원 및 금액, 상환방법 등은 계획을 수립하는 중이므로, 올해 말에 구체적인 방안이 확정되면 다시 공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공항공사 홈페이지 내 조종인력양성센터 Q&A 페이지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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