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GS리테일(007070)은 자사가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늘어나는 ‘사케(일본식 청주)’ 수요를 겨냥해 함께 즐길 수 있는 ‘홈자카야 콘셉트’ 안주 간편식 상품군 확대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 GS25 사케 특화존 앞에서 홈자카야 콘셉트 안주 간편식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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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주류 카테고리 매출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올 1분기 사케의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대비 약 7배에 달한다. GS25 사케 취급 상품수는 2021년 말 20여종에서 지난해 말 120여종으로 확대됐다.
GS25는 주류와 안주를 동반 구매하는 소비 경향을 반영해 올해를 이끌 안주 간편식 키워드로 홈자카야를 선정했다.
우선 오는 12일까지 GS리테일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프리미엄 디저트 안주 ‘모찌리도후’(5000원) 1차 사전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3000개 한정 수량이며 모찌리도후 완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업계 최초다. 모찌리도후는 밀크푸딩과 모찌를 결합한 안주 상품으로 일식 전문점 대표 인기 메뉴다. 우리 식으로 보면 찹쌀떡두부다.
이번 신제품에는 호텔 셰프 출신 조성배 GS리테일 식품개발팀 연구원이 직접 개발한 메이플간장소스 및 고추냉이를 동봉해 전문점에서 경험해 볼 수 있는 맛을 구현해냈다.
유명 맛집과 협업도 진행하고 있다. 외식 프랜차이즈 투다리와 손잡고 △김치어묵우동 △마늘폭탄닭똥집 2종을 차례로 출시했으며 누적 판매수량은 두달여 간 10만개에 달한다.
이달에도 △투다리 간장껍데기&콩고물 △투다리 벌집껍데기&콩고물 등 2종 출시를 앞두고 있고 이외에도 △이자카야 오뎅탕 △매콤간장스지조림 등 다양한 안주 간편식 상품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이민재 GS리테일 냉장/냉동팀 매니저는 “팬데믹 이후 확산된 홈술 트렌드와 높아진 고객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GS25 안주 간편식 맛품질을 전문점 수준으로 끌어올리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모찌리도후 등 전문 식당에서 맛볼 수 있었던 이색 메뉴 개발을 통해 홈술 트렌드를 선도하고 더욱 폭넓은 미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