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확보된 수주 잔고만 약 5만t(9400억원 내외) 규모로 5년 계약으로 단순하게 나눠 보면 연간 1만t씩 납품된다. 지난해 전지박 납품 규모 2000t 내외(매출 약 400억원)에서 올해 1만t 납품 시 매출은 1600억원을 상회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1분기 실적은 부진하나 전지박 성장을 확인했다고 평가했다. 1분기 매출 1236억원(전년비 +39.3%), 영업손익 24억원(적자전환)을 기록했다.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수치다. 헝가리 법인에서 대응 중인 전기차용 전지박 매출은 301억원(+600%)으로 대폭 개선됐다.
첨단소재 사업부은 매출 417억원(+36.5%)으로 양호했다. 신규 소재(HTL, 필러 등)의 납품이 시작되면서 견조한 실적이 가능했다.
그는 “지난 2월말 공시한 유상증자 2400억원을 통해 헝가리·캐나다 투자의 기반을 마련했다”며 “추가적인 에쿼티 조달에 따른 주주가치 희석 리스크가 낮다는 점이 매력적”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