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위아는 VR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가상의 공간을 방문해 직접 제품을 살펴보는 것처럼 전시장을 꾸몄다. 가상의 전시장에서 현대위아 직원들이 고객을 안내하고 각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현대위아가 생산 중인 친환경 부품·엔진·모듈·구동부품을 전시한 장소로 이동하면 가상의 화면에 등장한 현대위아 연구원들이 직접 설명하는 방식이다. 단순히 제품 사진과 사양만 확인할 수 있던 기존 홈페이지와 다르게 제품의 특장점을 비롯한 모든 정보를 상세한 설명으로 들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위아는 디지털 전시장에 ‘세미나실’도 구성했다. 메타버스 기능을 접목해 디지털 전시장을 찾은 고객들과 세미나실에서 만나 업무 회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현대위아는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하는 것을 고려해 이 전시장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수주 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제품에 관한 상세 설명을 비롯한 모든 콘텐츠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들을 배려해 영어로 제작했다.
현대위아는 이번 디지털 전시장 운영을 통해 전 세계 자동차 부품 및 공작기계 고객들에 한 발 더 다가선다는 계획이다. 현대위아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온라인 환경에서의 영업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글로벌 고객을 직접 만나기 어려운 환경이지만 다양한 접근방법을 통해 글로벌 영업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