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최근 미국과 유럽의 15~74세 소비자 6100여 명을 대상으로 ‘IT 기업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삼성전자가 58.7점을 받아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삼성의 휴대폰, TV, 컴퓨터 등을 사겠다고 응답한 소비자들이 더 많다는 뜻을 의미한다.
삼성전자에 이어 소니가 47.8점으로 2위를 기록했으며 마이크로소프트(26.5점) ▲애플(22.4점) ▲HP(19.7) ▲도시바(18.7) ▲LG전자(066570)(18.6) ▲파나소닉(15.4) ▲필립스(14.2) ▲델(9.8) 등이 뒤를 이었다.
데이비드 머서 SA 수석 분석가는 “삼성이 마케팅 전략에서 힘과 규모를 증명하면서 각국의 모든 시장 영역에서 지배력을 키우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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