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사업단(단장 김재현)은 서울경제진흥원 서울혁신챌린지팀과 함께 지난 11일 AI EXPO KOREA 2023이 개최하고 있는 EXPO에서 30여 개의 AI 기업들과 서울·경기 지역 인공지능 네트워크 및 서울형 R&D 산학협력 사업, 인공지능 인재양성을 위한 인공지능 산학협력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
교류회는 성균관대 인공지능융합대학사업단과 서울경제진흥원 서울혁신챌린지팀과 30여 개의 인공지능 연구 개발 산업체 등이 참석해 2023년 서울형 인공지능 산학협력 체제의 구축 및 산학에서의 인공지능 인재양성 현안을 공유하고, 산업체의 인공지능 니즈에 관한 문제 해결에 대한 아젠다 발굴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이러한 문제에 어울리는 인재양성을 위한 성균관대학교, 서울경제진흥원과 AI 기업 간의 트라이앵글 기반의 네트워크 구축이 제시되었다.
김재현 성균관대 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 사업단장은 “본 행사를 통해 인공지능 산학협력에 관한 새로운 시각과 상호 이해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는 뛰어난 인공지능 인재양성, 기관은 혁신적인 R&D 산학협력 지원 사업 개발을 기업은 산학협력을 통한 뛰어난 성과를 보여줄 것”이라면서 “학교, 기관, 기업이 더욱 진전된 산학협력 관계와 교류를 이어나갈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