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활용하면 여름휴가가 한층 더 즐거워진다.
휴대폰을 이용한 길안내부터 보다 빠른 길 찾기, 도로정보 등은 기본이다.
SK텔레콤의 '네이트드라이브', KTF의 '케이웨이즈', LG텔레콤의 '이지드라이브' 등은 휴대폰 네비게이션 서비스로 보다 빠르고 편하게 휴가지로 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서비스들은 단순히 교통정보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해 가장 가까운 음식점, 주유소, 여가시설, 숙박시설, 병원, 관공서 등의 위치도 알려준다.
집에 급한 전화가 왔을때 못받을까 걱정된다면 착신전환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자신의 휴대폰이나 휴가지에 있는 전화로 집 전화를 착신전환해 놓으면 집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휴대폰 등으로 받을 수 있다.
이밖에 모기퇴치기, 졸음퇴치기, 더위사냥 등 음파를 활용한 서비스가 나와있고 모바일뱅킹을 이용하면 카드나 통장없이도 돈 걱정을 해결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휴가철 고객 서비스의 일환으로 8월1일부터 7일까지 경포대와 낙산, 대천, 부산송정 등 전국 4개 해수욕장에서 Rainbow AS Cafe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Rainbow AS Cafe'는 해수욕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휴대폰 A/S와 함께 냉음료와 비치타월 대여, 페이스 페인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SK텔레콤은 밝혔다.
삼성전자는 7월29일부터 한달 동안 강남역 등 서울시내 5곳에서 삼성전자의 최신 휴대폰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애니콜 시연회'를 연다고 밝혔다.
매주 강남역 아이겐포스트, 동대문두산타워, 테크노마트, 상암월드컵경기장, 용산 스페이스9 등에서 열리는 이벤트에는 '700만화소폰(V770)'과 '초슬림폰(V740)', '슬라이드 가로보기 위성DMB폰(B200/B2000)', 3D 게임폰, 뮤직폰 등 최근 출시된 최첨단 삼성 애니콜 휴대폰이 총출동한다.
한편 LG전자는광복 60주년을 기념해 PDP TV 판촉 행사를 벌인다.
행사 제품은 LG전자가 지난 5월 세계 최초로 출시한 하드디스크 일체형 50인치 PDP TV(모델명 50PY2DRG)로 광복60주년을 기념해 XCANVAS 로고를 골드 라벨로 제작했으며 8월 1일부터 한 달간 815대가 한정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