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채용에 참여하는 면접 지원자와 참여 기업은 개별 링크에서 일대일로 만나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자들이 자신의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를 실시간으로 첨부하고, 기업 면접관이 열람하면서 관련 질문을 하는 방식이다.
청정지역 프로젝트는 코로나19 지역 확산 우려가 커지면서 기존에 오프라인 4개 권역별 계획됐던 기업 설명회를 ‘유투브를 활용한 실시간 설명회’ 방식으로 변경, 지난 11일부터 진행했다. 청년들이 온라인 카페에서 지역기업에서의 근무내용과 회사 분위기·숙소 등 구체적인 구직관련 정보를 질문하고, 150개 기업 관계자들이 온라인으로 답변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서울청년이 지역 사회 일원으로 참여해 교육, 봉사 등에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은 6월 이후로 일정을 변경해 운영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든 서울청년은 지역에서 주 1회, 8시간 동안 지역소재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가정지원센터 등을 방문해 지역 내 아동, 청소년, 어르신 등 소외 계층을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해야 한다.
지역으로 내려간 서울 청년들이 지역을 알아가면서 지역주민들에게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지역소재 사회공헌기관들은 인터넷을 통해서 신청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3월 20일부터 4월2일까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