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 실시…연결성 강조

제품·서비스 연결 '스마트싱스'로 통칭
모바일·TV·가전 등 기기 연결 경험 강화
한국 넘어 글로벌로…마케팅 확대 예고
  • 등록 2022-06-26 오전 11:00:00

    수정 2022-06-26 오후 1:20:33

삼성전자가 멀티 디바이스 연결 경험을 실생활 속 시나리오로 보여주는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을 시작했다. (사진=삼성전자)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삼성전자가 개인 맞춤형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제안하는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스마트싱스’는 삼성전자 제품·서비스는 물론 외부 기기까지 연결할 수 있는 기기 연결 경험을 말한다.

삼성전자는 기술 중심으로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에 한정됐던 ‘스마트싱스’ 개념을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는 고객경험 전반으로 확장하고, 일상 속에서 스마트싱스 활용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선보였다.

‘스마트싱스 일상도감’은 삼성전자의 기기 연결 경험을 실생활 속 시나리오로 보여주는 영상·체험 캠페인으로 △반려동물 돌봄 △친환경 활동 △홈 엔터테인먼트 △1인 방송 △자녀 건강 관리 △홈 쿠킹 등 다양한 주제로 제작됐다. 삼성전자는 “생활과 아이디어를 연결해 내가 원하는 일상을 만드는 것”이라며 “한 마디로 설명할 수 없다. 너와 나의 스마트싱스는 완전히 다르니까”라며 직접 경험해 볼 것을 제안한다.

이와 연계해 삼성전자는 고객들이 스마트싱스 활용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공간을 삼성 디지털프라자 주요 매장에 마련하는 한편, 스마트싱스 활용팁 공유 등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은 모바일 제품뿐 아니라 TV·가전을 아우르는 멀티 디바이스의 연결 경험을 강화하자는 디바이스 경험(DX) 부문 통합 시너지의 취지에 따라 기획됐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외부 기기까지 연결할 수 있는 개방형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의 선택권을 넓히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계획이다. 또 한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해 고객들이 개인 일상에 최적화된 연결 경험을 제공한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부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삼성전자의 폭넓은 제품과 다양한 사물 간 연결에 기반한 차별화된 경험 제안”이라며 “각자 원하는 일상을 만들고 공유하는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트렌드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홀인원' 했어요~
  • 우아한 배우들
  • 박살난 車
  • 화사, 팬 서비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