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족 잡아라…삼성·LG '럭셔리+대형화' 마케팅 집중

늘어나는 와인 애호가들…'성능'과 '용량' 모두 원해
삼성 '비스포크 인피니트'에 와인 냉장고 옵션 추가
LG, '와인 브랜드 소유' 美가수와 프리미엄 마케팅
  • 등록 2022-05-09 오전 8:30:00

    수정 2022-05-09 오전 8:30:00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코로나19발(發) ‘홈술’(집에서 술 마시기) 문화가 보편화하면서 와인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와인 관련 가전제품에도 프리미엄·대형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 삼성전자·LG전자가 이를 중심으로 한 와인 냉장고 마케팅에 공을 들이는 이유다

미국 가수 존 레전드가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에서 열린 와인 행사에서 LG전자의 ‘LG 시그니처 와인셀러’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미국 가수 존 레전드와 함께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 와인셀러의 기술과 미적 가치를 보여줬다고 9일 밝혔다. LVE 브랜드로 와인 시장에 진출한 존 레전드는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에서 열린 와인 행사에서 LG 시그니처 와인셀러를 알린 것이다. 그의 브랜드와 LG전자가 협업해 만든 한정판 고급 와인도 선보였다. LG 시그니처 와인셀러는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 중 하나다. 최대 65병까지 보관할 수 있는 제품으로, 24시간 내내 와인의 온도·습도를 최적 상태로 유지하는 기능과 저진동 기술을 이용해 진동을 최소화하는 진동케어 등 와인 케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정석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전무)은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향한 LG전자의 비전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삼성전자도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한 와인 냉장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라인업 ‘비스포크 인피니트’에 와인 냉장고 옵션을 추가한 게 눈에 띈다. 와인을 최대 101병까지 보관할 수 있는 이 제품은 공간을 두 개로 나눠 4~18℃까지 온도를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따라서 와인 종류에 따라 분리 보관이 가능하다. 또 2016년 인수한 브랜드 ‘데이코’(Dacor) 역시 빌트인 컬럼 냉장고에 와인 전용 냉장고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달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로비에 비스포크 와인냉장고 인피니트 라인을 비치하고 새 단장한 쇼룸 ‘데이코 하우스’에 데이코·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와인 냉장고를 공개하는 식으로 마케팅 방향을 설정했다.

삼성전자가 인천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 제품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로비에는 비스포크 와인냉장고 인피니트 라인이 비치돼 있다. (사진=삼성전자)
국내 와인 시장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홈술’ 열풍이 불면서 급격히 성장해 왔다. 관세청에 따르면 국내 와인 수입 규모는 지난해 5억5981만달러(약 6353억원)로 2017년 2억1004만달러(약 2669억원) 대비 두 배 이상 뛰어올랐다. 지난해 수입한 와인 총량만 해도 7만톤(t)이 넘는다. 이런 가운데 더 크고 더 비싼 와인 보관 제품을 찾는 경향도 짙어지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와인 애호가들이 더 성능이 좋은 프리미엄 제품과 더 큰 보관 용량을 가진 제품을 찾는 경향이 가장 눈에 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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