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예측한 귀성/귀경길 도로 정보는 실제 결과와 일치했으며 카카오내비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방문한 곳은 ‘스타필드 고양’ 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모빌리티(대표 정주환)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카카오내비는 추석 연휴 기간인9월 30일부터 10월 8일까지 9일간 3038만건의 길안내 수를 기록하며 주간 최다 이용 기록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검색 및 경로 재탐색을 제외한 길안내를 시작한 기준이다. 가장 이용이 많았던 날은 추석 당일인 10월 4일과 다음날인 10월 5일이었으며 10월 5일 하루 길안내는 400만건을 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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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부산을 기준으로 10월 2일 정오경 출발하면 가장 오래 걸리며, 10월 3일 오후 7시경 출발하면 가장 원활할 것으로 예측했으며, 실제 도로 소통 상황과 일치했다.
카카오내비 이용자들은 추석 연휴 기간동안 ‘스타필드고양’, ‘김포국제공항’ 등 쇼핑몰과 교통 거점에 많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포국제공항과 인천국제공항은 나란히 2,3위를 기록하며 명절 연휴를 이용해 해외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경향을 보여줬다.
그외에도 ‘현대아파트’가 5위를 기록하며 최다 길안내 목적지 10위권에 처음 진입했으며, 전주한옥마을이 8위, 이케아 광명점이 10위를 기록했다.
카카오내비 신명진 팀장은 “추석연휴 전 귀성/귀경길 도로 정보를 예측해 공개하고 인기 맛집/여행지 187곳의 정보를 제공하는 등 카카오내비 이용자들이 명절을 즐겁게 보낼 수 있게 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하루 400만건 이상의 길안내를 기록한 것은 카카오내비의 빠르고 정확한 길안내와 길안내 음성/추천 태그 등 운전의 즐거움을 더하는 다양한 기능을 인정받은 결과” 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내비는 올해 설 연휴 기간에 자체 최다 이용 기록을 수립한 후 지속적으로 이용 기록을 경신해 온 바 있다. 이번 추석 연휴에도 다시 한번 스스로 기록을 경신하며 카카오내비에 대한 이용자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늘어가고 있음을 반증했다. 현재 카카오내비의 월간 이용자(MAU)수는 2016년 2월 출시 시점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470만명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