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066570)는 차세대 로봇청소기 ‘로보킹 듀얼 아이 2.0’의 출시를 기념해 올 프로야구 시즌 동안 LG트윈스 홈경기에 특별 제작한 ‘로보킹 카트’를 투입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최소경기 관객 누적 수 300만명을 돌파하는 등 국민 스포츠로 자리 잡은 프로야구를 마케팅에 접목시키기 위한 취지로 기획된 것.
실제 예매 사이트인 티켓링크가 최근 3년간 상반기 예매 관중 데이터를 분석한 바에 따르면 프로야구 관람객층은 성별에 상관없이 전 연령층대로 확산된 것으로 나타났다.
올 상반기 프로야구 예매관중은 20대 남성이 25.9%로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20대 여성(24.5%) ▲30대 남성(20.8%) ▲30대 여성(9.2%) ▲40대 여성(7.9%) 순이었다. 특히 지난해 38.2%였던 여성 관중 비중은 올해 40.7%로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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