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7일 공개돼 하루 만에 누적 조회수 130만 회를 기록한 1차 티징 영상과 마찬가지로 2차 영상 역시 폭발적인 조회수를 보이고 있다. 공개된 두 개의 영상은 앞으로 5월까지 매주 순차적으로 공개될 총 9편의 BT21 유니버스 시리즈의 시작을 알린다.
2년 전 방탄소년단이 라인프렌즈 이태원점에 함께 모여 BT21 캐릭터를 탄생시킨 역사적인 순간과 출시 직후 이어진 전 세계 밀레니얼 세대들의 뜨거운 호응을 담았다. 또 그간 공개되지 않은 BT21 캐릭터들의 과거·미래, 숨겨진 스토리에 대해 열띤 논의를 이어가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모습이 공개된다.
BT21 유니버스 1화는 다음 달 4일 BT21 유튜브 계정 등 라인프렌즈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서 공개된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BT21 유니버스 공개는 단순히 캐릭터의 탄생이라는 일회성으로 끝나는 프로젝트가 아닌, 기존의 여타 고정형 캐릭터들과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성장해 나가는 캐릭터로서 세계관을 펼쳐나간다는 점에서 특히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라인프렌즈는 다음 달 중 소셜미디어를 통해 전 세계 밀레니얼 소비자들이 직접 캐릭터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 예정이다. BT21은 글로벌 아티스트의 창의성과 라인프렌즈만의 독보적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결합해 캐릭터 IP를 개발하는 ‘프렌즈 크리에이터스 프로젝트’ 일환으로 탄생한 첫 번째 캐릭터로 업계 내 독특한 탄생 배경과 전 세계적으로 유례 없는 뜨거운 인기에 큰 화제를 모아 왔다.
지난해엔 출시 이틀 만에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100만건을 돌파한 모바일 게임 ‘퍼즐스타 BT21’도 선보이고, 컨버스 등 글로벌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제품들로 확장되며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