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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수년 전 국내 디지털카메라 시장이 화소 등 기술력을 두고 경쟁하다 미러리스 카메라가 등장하면서 생활밀착형 기능 경쟁 구도로 재편된 것과 유사한 흐름이다.
김지혜 LF 라푸마 수석 디자이너는 “국내 아웃도어 의류는 이제 일상복과 같이 ‘매일 꺼내 입는 옷’으로 그 의미가 빠르게 바뀌고 있다”라면서 “이러한 추세에 따라 올봄 업체들은 라이프스타일 제품군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머리는 방수, 몸은 방풍..‘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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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면 비나 눈에 가장 먼저 닿는 모자와 어깨 부분에는 방수 소재를 사용하고, 바람에 맞닿는 면적이 큰 몸 판 부위는 방풍 소재를 사용하는 식이다.
하이브리드형 의상은 일상생활에서도 무난하게 입을 수 있는 색상과 디자인을 지닌 제품이 많다. 하지만, 동시에 아웃도어 특유의 기능성을 유지해야 ‘하이브리드 아웃도어’로 인정받을 수 있다.
디자인적으로는 ‘자연(自然)스러움’이 돋보인다. 최근 몇 년동안 유행했던 오렌지, 라임 등 강렬한 원색 대신 베이지와 카키, 그린, 네이비 등 일상생활에서도 튀지 않게 입을 수 있는 무난한 색상이 유행할 전망이다. 여러 색상이 자연스럽게 혼합된 멜란지도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숲·새·꽃·곤충 등 자연에서 모티브를 얻은 패턴에 디자인도 눈에 띈다. 방식은 다양하다. 와펜(문장)으로 포인트를 주기도 하고, 제품 전체에 프린팅하거나 자연에서 얻은 천연색 그대로를 제품에 사용하기도 한다. 이는 일상복과 아웃도어의 구분이 흐릿해지는 요즘, 자연을 느낀다는 아웃도어 본연의 취지와도 맞닿아 더욱 선호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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