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은 1분기 대한항공의 실적을 매출액은 전분기대비 7% 감소한 3조6000억원, 영업이익은 16% 줄어든 4330억원으로 추정했다.
최고운 한투증권 연구원은 “대한항공은 팬데믹 기간동안 오히려 얻은게 더 많았던 만큼 지금은 단기적으로 물류대란 수혜가 사라지는 영향이 리오프닝 효과보다 큰 과도기”라며 “다만 3분기부터는 다시 정상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국제선 여객 운항은 여름 성수기를 바라보고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라며 “3분기 국제선 공급은 2019년의 80% 수준으로 예상되는데 운임이 20% 상승함에 따라 처음으로 매출액은 팬데믹 이전 수준을 회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 연구원은 “1분기까지는 저비용항공사들의 턴어라운드가 더 부각되는 시기였다면 이번 실적시즌 이후부터 3분기 여름 성수기까지는 대한항공에 주목할 차례”라며 “해외여행 수요의 전통적인 패턴은 근거리로 시작해 점차 반경을 넓혀가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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