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이 「K-콘텐츠 영화·영상물 제작지원」 사업의 공모를 추진한다.
작품 제작 현장이 대작과 독립영화·웹드라마로 양극화된 현상을 해소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콘텐츠 IP를 발굴하기 위해 중소제작사들을 대상으로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경콘진의 지원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영화와 시리즈물의 투자자금 및 제작비를 지원하는 [영화·영상물 제작투자 지원] 사업과 드라마화를 준비 중인 장편 시나리오의 IP 개발 을 지원하는 [영화·영상물 기획개발 지원] 사업으로 나눠 모집한다.
작품당 5억 원 이내로 투자할 예정이며, 경기도 내 촬영이 50% 이상이거나 경기도를 소재로 한 작품 또는 경기도 지원사업으로 개발된 IP여야 한다.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시리즈물(드라마) 부문’에는 작품당 최대 5억 원의 제작비를 지원한다. 지원요건은 2부작 이상이면서 200분 이상이어야 하고, 경기도 내 촬영이 30% 이상이거나 경기도를 소재로 한 작품 또는 경기도 지원사업으로 개발된 IP 중 하나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모든 공모는 5월 31일 15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경기영상위원회 누리집 내 ‘지원사업 접수’ 탭에서 지원할 수 있다. 본 공모와 관련된 세부사항은 반드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영상산업팀(영화 부문 032~6223~8055 / 시리즈물 부문 8039 / IP기획개발 부문 8052)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