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상의 가치를 더하며 걸어온 30년’에서는 1994년 ‘포스코개발’로 출범한 이래 지난 30년 간 급변하는 시대의 요구와 대내외 불확실한 환경에도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으로 국내 굴지의 종합건설회사로 자리매김한 성장 스토리를 소개했다.
‘다음 세대를 위한 새로운 30년’에서는 환경 친화적 미래사회 구축과 더 높은 삶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도전을 담은 사업 비전을 제시했다.
환경 영역에서는 기후변화 재무 정보공개 협의체(TCFD, 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의 공시 권고안을 기준으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거버넌스·전략·리스크 관리·목표를 기술했고, 과학 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BTi, Scienced-Based Target initiative)의 2030 단기 탄소 감축목표 승인에 근거한 탄소중립 이행 계획도 담았다.
전중선 포스코이앤씨 사장은 보고서 인사말을 통해 “신뢰받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그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더욱 견고히 다지겠다”고 강조했다.
앞으로 다가올 30년을 준비하는 첫 해를 맞은 포스코이앤씨는 안전 최우선 경영과 친환경 비즈니스 선도를 통해 미래세대에 더 나은 세상을 선사하고자 ‘Going Green for Next Generation’의 의지를 담아 業의 한계를 뛰어넘는 도전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