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롯데마트·슈퍼가 농가에 병아리를 공급하고 사육을 위탁, 닭으로 성장하면 하림이 이를 가공해 롯데마트·슈퍼에서 판매하는 협업 구조의 상품이다. 롯데마트·슈퍼는 올 여름 복날을 즈음해 합리적인 가격의 건강한 닭고기를 선보이기 위해 작년 10월부터 하림과 함께 위탁 사육을 준비했다.
회사 측은 이번 위탁사육 토종닭 신상품이 담당 상품기획자(MD)가 사육과 생산 전 과정을 관리하며 닭을 직접 키웠다는 점을 강조한다. 파트너사를 통해 상품화된 물량을 받아 운영해온 기존 방식과 달리, 위탁 사육 방식을 통해 MD가 전용 농장 선정, 병아리 구매는 물론 사료 선택과 생육 체크 등 사육과 생산에 관련된 전체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품질 관리에 힘썼다는 설명이다. 담당 MD는 전북 정읍에 위치한 전용 농가에 매주 출퇴근하며 축사를 관리하고 사육 일지를 작성해왔다고 한다.
전용 농장으로 계약해 농가의 전체 물량을 일괄 출하하는 등 운송비 절감 효과도 더해져 기존 토종닭 상품 대비 최대 20%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복날이 다가오며 닭의 수요가 높아지는 7월, 토종닭 시세가 점차 높아지는 가운데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유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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