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이너뷰티 시장은 2013년 2500억원에서 2014년 3300억원, 지난해 4000억원 수준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식품업계도 관련 소비자를 노려 피부 보습과 노화 방지 등 피부 건강에 좋은 뷰피 푸드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수분을 빼앗기기 쉬운 초여름 날씨에는 피부건강을 위해 수분섭취가 중요하다. 코코넛은 빠른 수분 공급과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해 새로운 뷰티푸드로 주목 받고 있다.
|
코코넛 오일 속 ‘라우르산’ 성분은 면역력을 강화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줘 뷰티와 다이어트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돌코리아는 피부미용과 체중관리에 효과적이고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는 ‘알로에 슬라이스’를 선보였다. 알로에 슬라이스는 가정에서 손질하기 불편한 알로에를 얇게 잘라 포장해 소비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첨가물을 더하지 않은 알로에가 얇은 두께로 깨끗하게 손질돼 있어, 별도의 작업 없이 손쉽게 천연 팩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연어는 칼로리가 낮고 오메가-3지방산, 비타민D 등 피부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돼 여성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식품이다.
|
대상웰라이프의 ‘프레시톡’은 해독주스 레시피를 그대로 활용한 제품이다.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토마토와 바나나, 사과즙을 주재료로 만들었다. 양배추는 운동 중 생기는 피로물질을 해독하고 활성산소를 억제해주고 항산화 작용이 탁월하다.
토마토는 만성 피로에 좋고 노화를 방지해 준다. 당근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사과는 비타민, 칼슘, 무기질, 섬유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다. 프레시톡은 이 재료들을 함께 갈아 만들어 체중 감량과 변비, 독소 해소 등에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