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종화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다음은 3분기 매출이 전분기대비 7~8% 증가하고 마케팅비 대폭 감소로 영업이익이 70% 가량 급증할 것"이라며 "4분기 역시 인터넷 광고 성수기인데다 대선에 따른 디스플레이 광고 부문의 수혜가 두드러질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성종화 연구원은 또 2008년 이후에도 검색광고 부문의 고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또 UCC부문의 높은 성장 잠재력이 기대되는만큼 높은 주가수익률(PER) 프리미엄이 유효하다고 판단했다.
그는 또 다음다이렉트보험이 장부가액 123억원은 물론 취득원가 350억원 이상의 가격에 매각될 전망이라 구조조정으로 인한 투자매력도 늘어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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