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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032640)(부회장 권영수 / www.uplus.co.kr)는 KB금융(105560)그룹(회장 윤종규 / www.kbfg.com)과 제휴해 KB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리브 메이트(Liiv Mate)’를 21일 출시한다.
3월 전략적 제휴를 위한 TFT를 꾸린 것을 시작으로 5월에는 플랫폼 구축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10월에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금융과 통신 융합 멤버십 서비스 출시를 위해 온 힘을 모아왔다.
’리브 메이트’는 기존의 KB국민카드의 ‘포인트리’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투자증권, KB생명, KB캐피탈, KB저축은행 등 KB금융그룹 내 7개 계열사의 금융 거래실적과 이벤트 참여,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제휴처를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금융상품 가입 시 현금처럼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LG유플러스를 포함한 제휴처의 상품이나 온라인 콘텐츠 구매시 포인트로 결제할 수있다.
회원끼리 포인트를 주고 받을 수도 있고,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에서 현금처럼 출금할 수 있다.
스마트한 소비 관리 서비스 메뉴인 ‘소비 매니저’는 업종별 지출내역 분류, 또래 집단 비교 분석 등 기능을 제공한다.
또 LG유플러스의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U+비디오포털’을 통해 양질의 미디어 콘텐츠가 제공된다.
LG유플러스 고객에게 금융 우대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은 “통신ㆍ금융 융합 플랫폼 출시를 통해 통신 이용 행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금융혜택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외에 비디오 서비스, 생활 서비스 등 LG유플러스의 경쟁력 있는 서비스들도 KB금융그룹과의 제휴를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은 내년 1월 뷰티, 숙박 등 생활밀착형 O2O 서비스 허브 기능을 추가해 플랫폼을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는 ‘리브 메이트’ 출시를 기념해 11월 2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리브 메이트’ 최초 가입 고객에게 1,000포인트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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