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헬스케어(대표 이상대)는 국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www.wadiz.kr)’를 통해 미세먼지와 유해세균을 한번에 차단할 수 있는 유아차(유모차)용 공기청정기 ‘플리베’의 사전판매를 시작한다.
크라우드 펀딩은 오는 8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제품 공식 출시 전 크라우드 펀딩 모집을 통해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해 미리 써볼 수 있다.
아이엠헬스케어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닥터USB(Dr. USB)’, 옷장 의류관리기 ‘플라즈마 클리닝’, 등 친환경 공기정화 제품을 개발한 회사다. 자체 개발한 플라즈마 기술력을 인정 받아 국내 대형 공기청정기 업체에 플라즈마 모듈을 공급하고 있다.
디자인과 실용성도 갖췄다. 캐릭터 형상의 디자인을 적용해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사용 가능하다. 유모차뿐 아니라 아이들이 생활하는 책상과 침대, 놀이방 등 다양한 공간에 설치할 수 있다.
아이엠헬스케어는 2011년 설립된 회사로, 2006년 삼성전기에서 분사한 ㈜아이엠(코스닥기업)의 자회사로 2011년 1월에 설립됐다.
이후 아이엠에서 완전히 독립해 차세대 바이오 진단기술(Diagnosis)과 IoT를 접목한 스마트 헬스케어(Smart Healthcare), 공기 및 항균 제품인 플라즈마 이오나이저(Plasma Ionizer), 원격검침 AMI/AMR 사업을 진행해왔다.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