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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와인 시장이 성숙해지고 와인에 진심인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뛰어난 품질의 프리미엄 와인들을 찾는 고객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실제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30만원 이상 가격대의 와인 매출은 작년보다 31.3% 증가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샤또 마고 17’ 117만원, ‘샤또 라뚜르 00’ 299만원, ‘샤또 팔머 12’ 87만원, ‘몽제아 뮈네레 에셰조 그랑 크뤼 21’ 130만원, ‘얀 되리외 그랑크뤼 루즈 19’ 59만원 등이 있다.
극도로 엄격한 포도 선별과 독보적인 양조 노하우로 전 세계 와인 애호가들에게 선망받는 부르고뉴의 와이너리 ‘르로아’의 와인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도멘 르로아 부르고뉴 알리고떼 17’, 111만 5000원, ‘메종 르로아 부르고뉴 루즈 18’ 39만 5000원, ‘메종 르로아 부르고뉴 블랑 18’ 49만 5000원, ‘메종 르로아 오마쥬’ 60만 9000원 등이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은 “올 상반기에 가장 인기를 끌었던 와인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이번 행사는 가성비는 물론 프리미엄 와인까지 품질이 보장된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했다”며 “와인 구매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에게는 최고의 쇼핑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