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의 경우 4kg 미만의 ‘미니 수박’과 잘라진 ‘조각 수박’의 최근 한 달간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5배 이상 늘었다. 이에 롯데마트·슈퍼는 소용량 과일 신장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판단, 400g과 800g 소용량 수박 상품을 다양한 형태로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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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작황이 부진해 고시세를 형성 중인 사과와 배도 낱개 세척 상품 및 조각 상품으로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었다. 150g 소용량으로 한 컵에 담긴 ‘조각 사과’의 올해 누계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70% 이상 증가했다. 같은 용량의 ‘조각 배’도 같은 기간 40% 이상 신장했다.
롯데마트·슈퍼는 이달 부터 자체 신선품질혁신센터 내 안전관리인증(HACCP)을 취득한 전처리 시설에서 원물 세척 및 소독의 철저한 과정을 거친 조각 과일 상품들을 신규 운영 중이다.
최현경 롯데마트 과일팀 상품기획자(MD)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과일의 크기가 점점 작아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소형과 품종은 물론 조각 및 소용량 과일 상품 운영을 확대하고 있다”며 “특히 조각 과일 상품은 자체 품질혁신센터를 통해 최상의 선도를 선보이려 노력하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신선한 소용량 과일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