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창수 GS 회장은 평소 “기업은 곧 사람이고, 인재는 중요한 자산”이라며 “젊은 인재가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육성돼야 지역사회와 국가 경제의 밑거름을 마련할 수 있다”고 강조해왔다.
핵심 계열사인 GS칼텍스는 ‘신뢰, 유연, 도전, 탁월이라는 조직가치를 바탕으로 전략적 사고와 실행을 통해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는 사람’을 인재상으로 정립해두고 있다. 종합에너지서비스 리더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서는 이같은 인재가 많아야 한다는 생각이다.
GS리테일(007070)은 ‘진심 어린 서비스와 창의적 사고로 고객에게 사랑 받는 최고의 전문가’라는 인재상을 그려놓고 모든 구성원들이 ‘공평하고(Fair)’, ‘친절하고(Friendly)’, ‘신선하고(Fresh)’, ‘즐거운(Fun)’이라는 ‘조직가치 4F’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학벌, 나이 등의 차별 없는 채용을 지키고 있다.
GS홈쇼핑(028150)은 모든 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 중심으로 해결하는 인재,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혁신을 주도하는 인재, 상호 협력을 통해 윈윈을 만들어내는 인재를 원한다. 업무능력 외에도 창의력과 봉사정신을 갖춘 직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에 창의력 증진을 위한 미술관 관람과 윤리적 삶을 체험하는 봉사활동을 포함해 운영 중이다.
GS EPS는 ‘회사의 미래를 개척해 나갈 사람’을 인재상으로 정해놨다. GS글로벌(001250)은 혁신, 돌파, 배려라는 조직가치를 바탕으로 최고의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사람을 최고의 인재로 평가한다.
이밖에도 산학협력 대학을 중심으로 화공리더십과정, 화공인재 멘토링, 산학협력실습 등 사회맞춤형 과정을 통해 약 800명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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