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양사는 고객 경험 연결을 위한 판로 교류에 나선다. 올 하반기 중 GS리테일 상품을 진에어 유상 판매 서비스로 선보인다. 양사는 대한항공 실물 기프트카드가 출시되면 GS25와 GS더프레시에서 판매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또 고객이 편의점 GS25, 홈쇼핑 GS샵,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등 GS리테일 모든 브랜드에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활용해 상품을 구매하고 GS리테일은 결제액에 비례해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는 등 방안도 검토 중이다.
또 양사 공동 해외 진출 지역에 재난 발생시 공동으로 구호품을 제공하기로 했다. 육상 운송은 GS리테일에서, 항공 운송은 대한항공에서 지원하는 등의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 밖에도 양사 고객을 대상으로 라운지 혜택, 상품 증정, 할인권 등 다양한 공동 혜택을 제공하는 방안도 논의 중이다. GS리테일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고객에게 실질적이면서도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고 접점을 확대, 유통 사업에서의 핵심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표 GS리테일 O4O부문장은 “GS리테일과 대한항공은 각 사가 주력하고 있는 유통업과 항공산업에서 혁신을 주도해왔다는 공통점이 있다”면서 “이번 협업을 통해 O4O 비즈니스 및 마케팅 그리고 상품·서비스·ESG 등 다방면의 협업 시너지를 추진할 예정이고 이종 산업과 선도적인 제휴 확대를 통해 더 새롭고 재미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